공지사항_
민언련 ‘이달의 좋은 보도상’ 추천서 및 공적서 양식
등록 2019.11.06 10:48
조회 805

<민언련 이달의 좋은 보도상> 소개

‘민언련 이달의 좋은 보도상’은 국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면서도 각종 언론보도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우수한 보도 사례를 발굴하여, 그 공적을 보다 많은 시민에게 알리고자 민주언론시민연합에서 선정, 시상하고 있습니다.

 

‘민언련 이달의 좋은 보도상’은 2014년 6월 신문보도, 방송보도 부문을 시상하기 시작하여, 2016년 5월 온라인 부문, 2018년 9월 시사 프로그램 부문, 2019년 1월 대안 미디어 부문을 신설했습니다. 2019년 3월부터는 기존 보도・시사 프로그램 이외의 교양, 예능(드라마 포함) 부문에서 저널리즘 가치를 갖고 있는 좋은 방송을 대상으로 ‘좋은 프로그램상’ 부문도 신설했습니다.

 

이달의 좋은 보도상 추천서 모집 안내

민언련은 세상을 바꾸는 좋은 보도를 더 많은 시민 분들께 알리고, 숨겨진 좋은 보도들을 찾기 위해 ‘이달의 좋은 보도상’ 선정 방식을 보다 공개적으로 변경합니다. 민언련은 후보작 선정 과정에 추천서를 추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시민 여러분들께서 보셨던 좋은 보도, 알려지지 않았던 언론사의 좋은 보도들이 추천을 통해 공정한 기회를 얻을 수 있길 기대합니다.

 

민언련이 선정하는 ‘이달의 좋은 보도상’ 각 부문의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부문

대상

신문

10대 주요일간지

방송 보도

지상파 3사, 종편 4사, 보도전문 채널 2사 저녁종합뉴스

온라인

시사주간지 포함 온라인 상으로 볼 수 있는 모든 보도

대안미디어

기존 언론보도가 아닌 대안 미디어(유튜브 작품 포함)

시사 프로그램

지상파 3사 및 종편 4사의 탐사 및 시사보도 프로그램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상

보도, 시사 프로그램 이외의 교양, 예능, 드라마 등

 

각 부문에 해당하는 좋은 보도를 추천하실 시민 분들과 언론사 관계자 분들은 민언련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는 추천서 양식(아래 첨부 문서_기자 공적서도 이 양식에 따름)에 맞춰 민언련 이메일(ccdm1984@hanmail.net)을 통해 접수해주시면 됩니다. 공정하고 원활한 심사를 위해 해당 월의 좋은 보도 추천서 접수는 매월 마지막 날에 마감됩니다.

 

추천서 양식 다운로드 : 민언련 이달의 좋은 보도상 추천서_양식.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