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경제 미래 위해서는 경제지 자신부터 달라져야
1. 경제지 선거 보도 모니터링의 의의 경제지들의 ‘경제’에 대한 보도 논조와 사안에 대한 시각의 기조는 평상시와 선거 때에 크게 다를 게 없다. 다만 한 사회의 현실과 과...
경제신문
정책 경쟁 막는 경제지의 ‘포퓰리즘 망령’
하나의 유령이 대한민국을 떠돌고 있다. 포퓰리즘이라는, 아니 정확히 말하면 ‘포퓰리즘 낙인’이라는 망령이 우리 사회를 떠돌고 있다. 선거 때면 이 망령은 더욱 더 자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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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선 맞이한 경제지들 일제히 ‘정치 혐오’, 그 목적은 ‘대기업 지키기’
경제지의 대선 보도 모니터링을 새로 시작하면서 경제지의 대선 보도 모니터링을 새로 시작한다. 지금까지 경제지에 대한 모니터링은 거의 이뤄지지 못했다. 이는 인력이나 시간 등의 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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