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언련 이달의 좋은 보도상’ 후보추천 접수 안내(익월 3일까지)
등록 2019.11.06 10:48
조회 3545

민주언론시민연합 이달의 좋은 보도상’ 소개

‘이달의 좋은 보도상’은 민주언론시민연합이 2014년 6월부터 시민의 관점과 입장에서 쓴 보도를 선정해 매달 시상하는 상입니다. 자본과 권력의 입장을 대변한 보도가 많은 한국 언론의 환경에서 시민의 눈으로 세상을 해석하고 시민에게 이익이 되는 보도를 발굴하여 저널리즘 가치를 구현하고자 하는 언론인을 독려해왔습니다. 상의 취지가 사회 공감대를 얻으며 주요 언론상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초기 신문, 방송 2개 부문으로 시작하였으나 추천 대상이 점점 넓어지며 신문, 방송, 온라인, 대안미디어, 시사프로그램, 프로그램 6개 부문으로 확대되었습니다. 2020년 한 해 동안 15개 언론사의 35개 보도가 수상의 영예를 얻었습니다. 2021년부터는 시시각각 변하는 미디어환경에 긴밀히 대응하기 위해 부문 구분을 없애고 ‘이달의 좋은 보도상’으로 통합해 상을 수여하고자 합니다. 기존 종합 일간지와 방송사 중심의 언론지형이 바뀌고 언론이 다양해지고 있는 상황을 감안, 저널리즘 역할을 수행하는 등록된 모든 언론사로 대상을 확대했습니다.

 

‘이달의 좋은 보도상 후보추천 안내

‘이달의 좋은 보도상’은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한 보도를 찾기 위해 공개 추천을 받고 있습니다. 좋은 언론을 발굴하는데 관심이 큰 시민뿐 아니라 현장 언론인 누구라도 좋은 보도와 알려지지 않은 가치 있는 기사를 추천할 수 있습니다. 추천 대상은 저널리즘 역할을 수행하는 등록된 언론사는 모두 가능합니다. 더욱 다양한 매체의 좋은 보도(프로그램)가 추천을 통해 수상의 영예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추천 대상, 평가 기간

접수 방법

■ 추천 대상 저널리즘 역할을 수행하는 등록된 언론사의 모든 보도

 

■ 평가 기간 매달 1일부터 31일까지 보도된 기사‧방송

 

■ 접수 기한 익월 3일까지 (마감일이 토요일 또는 공휴일에 해당한 때에는 그 익일까지)

 

■ 접수 방법

추천서 작성하여 이메일 접수

(이메일) ccdm1984@hanmail.net

 

■ 문의 (02) 392-0181 (이달의 좋은 보도상 담당자)

 ※ 이메일 접수만 가능. 이메일 제목과 파일명은 ‘언론사_○월 이달의 좋은 보도 추천서’로 표기

 

붙임1. ‘이달의 좋은 보도상’ 추천서

붙임2. ‘이달의 좋은 보도상’ 역대 수상작

☞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muz.so/adNW

 

* 민언련 이달의 좋은 보도상 수상작 모음(링크)

 

'이달의 좋은 보도상' 추천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