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 모니터_
[당신이 보는 경제지가 말해주지 않는 진실①] '경제지를 보고 계신 당신에게'
등록 2021.09.20 17:08
조회 106

민주언론시민연합이 언론개혁 필요성에 대한 시민 공감을 넓히기 위한 영상을 선보입니다. 유튜브 영상 '당신이 보는 경제지가 말해주지 않는 진실'(이하 당경진)은 7월 28일 첫 회를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마다 공개됩니다.

주식·코인·부동산 등 재테크 열풍이 거세게 불면서 경제지 구독이 크게 늘었고, 특히 1980년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태어난 사람들을 뜻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 비중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현상 속에서 과연 경제지를 보면 경제를 제대로 알 수 있는가, 경제를 바탕으로 우리 사회를 제대로 이해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서 출발한 콘텐츠입니다.
 
'당경진'은 경제지들이 알리지 않거나 혹은 알리지 못한 우리 사회 이야기를 MZ세대 관점에서 해당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나눠볼 예정입니다. 최저임금,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비정규직 노동자, 중대재해처벌법 등 다양한 주제가 다뤄집니다.

1회 "경제지를 보고 계신 당신에게"는 당경진의 문을 여는 회차입니다. 경제지의 기사 한 줄 한 문장을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 경제지의 근본적 문제점은 무엇인지 알아봅니다.

 

※ 이 특별모니터는 지난 7월 28일 공개한 <당신이 보는 경제지가 말해주지 않는 진실> 1회를 갈무리했습니다. 

유튜브 영상 보러가기 : https://youtu.be/GWdG7RYjQA

당경진 썸네일 1회.jpg

 

<끝>

monitor_20210728_061.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