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_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2020 민언련 회원캠프’를 열지 못하게 되었음을 양해바랍니다
등록 2020.08.10 17:02
조회 84

전국 곳곳이 ‘기후위기’로 불러야 한다고 할 만큼 기록적인 폭우에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더욱이 올해 초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 위기마저 아직 벗어나지 못한 상황입니다. 집단감염이 일상 공간에서 계속 발생하고 있어 절대 마음을 놓을 수 없습니다.

 

민주언론시민연합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이번 ‘2020 민언련 회원캠프’를 열지 않기로 했습니다. 회원캠프는 전국의 소중한 회원 여러분과 함께 모여 못다 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인 만큼, 질병관리본부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애초 일정대로 진행하는 방안도 검토하였습니다.

 

그러나 사람 간 2m 간격 유지, 모임 시 마스크 착용, 공용물품 사용 자제 등 지침을 온전히 지키면서 1박 2일 모임을 진행하는 것이 어렵다고 판단하였습니다. 특히 침방울이 튀는 행위(혼자, 다함께) 노래하기, 응원하기, 음식물 섭취 등을 자제하며 회원캠프를 진행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회원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이번 회원캠프는 쉬어가는 것으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올해 회원캠프는 코로나19로 열지 못하지만, 민언련의 회원 분들과 얼굴을 맞대고 편하게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간절히 기다리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넓은 이해를 부탁드리며, 지금껏 보여준 성숙한 시민의식을 바탕으로 마지막까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힘을 모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111.jpg

△ 2016~2019년 민언련 회원캠프 단체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