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사진_
[연대활동] 언론노조 SBS본부 31년 사상 첫 파업 결의대회2021년 12월 2일 18시 30분, 목동 SBS 사옥 로비에서 전국언론노동조합 SBS본부(이하 SBS 본부)가 ‘공정방송 사수! 단체협약 복권! 파업결의대회’를 열었습니다. 결의대회에는 민주언론시민연합(이하 민언련) 김서중 상임공동대표(이하 김서중 대표)가 참석해 SBS 본부 창립 이래 ‘첫 파업’에 대한 응원과 연대의 메시지를 전하며 끝까지 함께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습니다.
이날 사옥 진입부터 녹녹하지 않았습니다. SBS 사측이 사옥 정문을 걸어 잠그고 김서중 대표의 출입을 막는 등 SBS본부와 연대하려는 민언련의 발걸음을 막아섰기 때문입니다.
▲ 사옥 정문에서 가로막힌 김서중 상임공동대표
SBS본부는 민언련 참석자를 사측에 신고했음에도 불구하고 마땅한 근거 없이 출입을 막았다고 강력 항의한 끝에 진입할 수 있었습니다.
▲ SBS사옥 로비에 게시된 결의대회 현수막
▲ 사측의 장비반입 통제와 출입자 제한에도 불구하고 투쟁결의대회를 진행하고 있는 SBS본부 조합원들
▲ 민언련 김서중 대표의 연대발언
김서중 대표는 SBS 사측의 부당한 노조탄압을 꼬집고, 21세기 방송사에서 상상할 수 없는 일이 벌어지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민언련은 SBS본부 투쟁에 끝까지 연대할 것을 다짐한다며 SBS본부 투쟁의 승리를 기원하는 구호를 조합원들과 외쳤습니다.
결의대회는 연대단체 대표자들의 발언이 이어졌고, 정형택 SBS본부장이 ‘파업지침 1호’를 낭독하는 것으로 마무리됐습니다.
▲ 정형택 SBS본부장, 강용주 SBS본부 수석부본부장
▲ SBS 기술인협회장, 기자협회장, 방송촬영인협회장, 아나운서협회장
- [2024/09/11] [언론아싸 47회 클립①] KBS 시청률 폭망 적자 산더미 만들고 사장연임 도전한다고?
- [2024/09/11] [언론아싸 47회] 박민 반대하니 뒷조사에 협박까지 KBS 이사의 고백 | 광복절 친일방송...
- [2024/09/04] [언론아싸 46회 클립②] '2인 방통위' 윤석열 정권에 법원이 철퇴 내린 이유는? 핵심부...
- [2024/09/04] [언론아싸 46회 클립①] 법원 '이진숙 방통위 제동' 결정 순간 MBC본부에 무슨 일이?
- [2024/09/04] [언론아싸 46회] 방문진 신임이사 임명 효력정지 후폭퐁 | 법원은 왜 기존 이사들 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