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_
[기자회견]이명박 후보 자녀 ‘유령직원’ 채용·탈세 규탄 및 언론보도 촉구 기자회견
등록 2013.09.30 10:27
조회 704

[기자회견]
이명박 후보 자녀 ‘유령직원’ 채용 ·탈세 규탄 및
언론보도 촉구 기자회견

 

-. 지난 9일 강기정 대통합민주신당 의원이 국회 대정부 질문에서 제기한 이명박 후보의 ‘자녀 유령직원 등재’와 그로인한 ‘탈세 의혹’ 일부가 사실로 드러났습니다. 이명박 후보는 ”만약 세금 문제 등 해결해야 할 것이 있다면 바로 조치하겠다”고 사과했습니다.

-. 하지만 우리가 판단하기에는 이 정도의 사과로 넘어갈 일이 아닌 것 같습니다. 이번 사안은 대통령이 되고자 나선 유력 후보가 자녀들을 ‘위장취업’ 시키고 세금 탈루까지 자행한 것으로 그에 걸 맞는 이명박 후보와 한나라당의 후속조처는 물론 국세청과 검찰의 적합한 조사와 처벌이 뒤따라야 마땅합니다.

-. 현재 인터넷 등의 비판 여론은 그 어느 때보다 뜨겁습니다. 하지만 한나라당과 관계기관들의 움직임은 미온적이다 못해 꿈쩍도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바로 언론들이 선거 시기 ‘후보검증’이라는 언론의 당연한 책무를 하지 않아 유권자에게 사실을 그대로 알려주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 이에 민주언론시민연합은 대선시민연대와 실업 관련 시민사회단체와 함께 <이명박 후보 자녀 ‘유령직원’ 채용 규탄 및 언론보도 촉구 기자회견(가)>을 ‘붙임’과 같이 개최하고자 합니다.

이명박 후보 자녀 ‘유령직원’ 채용· 탈세 규탄 및
언론보도 촉구 기자회견(가)

 

○ 일시
*2007년 11월 15일(목) 오후 1시


○ 장소
*한나라당 당사 앞


○ 식순
- 참가자 소개 및 인사말
- 이명박 후보 및 언론보도 규탄발언
- 기자회견문 낭독
- 질의·응답
- 이명박 후보 및 방송3사에 전달하는 항의서한 발표
- 항의서한 한나라당 전달

○ 주최 (사)민주언론시민연합·대선시민연대·(실업관련 시민사회단체 참여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