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_
[토론회] KBS 수신료 인상 무엇이 문제인가?(강원도 원주)
등록 2013.09.30 14:56
조회 733

강원도 원주에서
< KBS 수신료 인상 무엇이 문제인가? >
토론회가 열립니다

 
 
 
-. ‘KBS수신료인상저지범국민행동’(이하 범국민행동, 공동대표 문성근·박석운·신태섭·신학철·장시기·장은숙·정연우·최민희)은 지난 6월 29일 전국의 500여 시민사회단체·정당·네티즌단체가 KBS 수신료 인상저지에 힘을 모으기 위해 발족한 범국민 연대기구입니다.
 
-. 지난 6월 14일 KBS는 현재 월 2,500원인 수신료를 최소 4,600원에서 최대 6,500원으로 올리는 인상안을 공식화했습니다. 조만간 KBS 이사회의 친여 인사들이 수신료 인상안을 밀어붙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범국민행동은 국민들에게 현재 추진되고 있는 수신료 인상의 부당성을 알리는 활동을 전국적으로 전개하고 있는 한편, 여야 국회의원 291명과 7.28 재보궐 선거에 출마하는 후보들에게 수신료 인상안에 대한 입장을 묻는 공개 질의서를 발송해 답변을 받고 있습니다.(수신료 인상안이 KBS 이사회와 방송통신위원회를 통과하게 되면 국회로 넘어가게 됩니다.)
 
-. 아울러 범국민행동은 각 지역의 시민사회단체들과 함께 KBS 수신료인상이 왜 문제가 되는지 따져보고 지역사회의 수신료 인상 반대 여론을 모으기 위한 토론회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토론회는 강원도 원주에서 아래와 같이 마련되었습니다.
강원도는 원주를 비롯해 7.28 재보궐 선거가 3곳에서 실시되는 지역입니다. 이번 토론회는 KBS 수신료 인상에 반대하는 강원 지역의 여론을 확인하고, 시민사회단체들의 대응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아울러 이날 토론회의 논의 결과는 강원 지역 재보궐 선거 후보자들에게도 전달될 예정입니다. (강원지역 재보궐 선거 후보자들이 KBS 수신료 인상에 대해 어떤 입장을 갖고 있는지 질의서 답변 내용도 공개할 예정입니다.)
 
-. 적극적인 취재와 보도를 부탁드립니다.
(담당 : 범국민행동 이희완 02-392-0181/ 강원민언련 권선미 033-244-4746)
 
○ 주제 : KBS 수신료 인상 무엇이 문제인가?
○ 일시: 2010년 7월 22일(목), 오전 10시 30분
○ 장소: 강원도 원주시 밝음신협2층(원주시 중앙동 122번지)

○ 주최: KBS수신료인상저지범국민행동
○ 주관: 강원민언련, 민주주의와 민생, 사회공공성 실현을 위한 강원지역연석회의
 
 
○ 사회: 정연구(강원민언련 대표)
 
○ 발제: 신태섭 교수(KBS 전이사, 범국민행동 공동대표)
 
○ 토론(가나다순)
- 김경환(상지대 언론광고학부 교수)
- 김기봉(언론소비자주권캠페인 강원본부)
- 오미선(참여와평화로가는원주시민연대 사무국장)
- 자유날개(진실을알리는시민모임 원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