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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정책 #미디어기본권 #기사형광고 #협찬방송 #연계편성
o 협찬의 범위, 허용시간, 형식 등 ‘협찬고지 의무’ 강화
o 기사형 광고 등 편법 광고 법적 규제 강화
o 방송편성과 광고를 분리하고, 투명한 광고·협찬 거래가 되도록 미디어·광고 관련 법령을 재정비
민주언론시민연합은 제20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언론자유를 시민 누구나 보장받아야 할 ‘미디어기본권’ 개념으로 확대하고, 미디어 환경 변화에 맞닥뜨린 저널리즘의 총체적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시민과 함께 언론개혁 : 민언련 2022 대선 미디어정책 과제'를 제안합니다.
민언련 대선 미디어정책 과제의 핵심은 시민의 미디어 이용권리를 ‘미디어기본권’으로 법제화하자는 것입니다. 미디어기본권이란 모든 시민이 평등하게 미디어를 활용해 의사소통과 시민생활에 참여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합니다.
#미디어정책 #미디어기본권 #기사형광고 #협찬방송 #연계편성 o 협찬의 범위, 허용시간, 형식 등 ‘협찬고지 의무’ 강화 o 기사형 광고 등 편법 광고 법적 규제 강화 o 방송편성과 광고를 분리하고, 투명한 광고·협찬 거래가 되도록 미디어·광고 관련 법령을 재정비 민주언론시민연합은 제20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언론자유를 시민 누구나 보장받아야 할 ‘미디어기본권’ 개념으로 확대하고,...
#미디어정책 #미디어기본권 #기사형광고 #협찬방송 #연계편성
o 협찬의 범위, 허용시간, 형식 등 ‘협찬고지 의무’ 강화
o 기사형 광고 등 편법 광고 법적 규제 강화
o 방송편성과 광고를 분리하고, 투명한 광고·협찬 거래가 되도록 미디어·광고 관련 법령을 재정비
민주언론시민연합은 제20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언론자유를 시민 누구나 보장받아야 할 ‘미디어기본권’ 개념으로 확대하고, 미디어 환경 변화에 맞닥뜨린 저널리즘의 총체적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시민과 함께 언론개혁 : 민언련 2022 대선 미디어정책 과제'를 제안합니다.
민언련 대선 미디어정책 과제의 핵심은 시민의 미디어 이용권리를 ‘미디어기본권’으로 법제화하자는 것입니다. 미디어기본권이란 모든 시민이 평등하게 미디어를 활용해 의사소통과 시민생활에 참여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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