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_
웹진 ‘언론포커스’와 ‘시시비비’를 ‘민언련 칼럼’으로 통합합니다
등록 2024.01.09 10:03
조회 78

민주언론시민연합 웹진 e-시민과언론 코너 ‘언론포커스’와 ‘시시비비’를 ‘민언련 칼럼’으로 통합합니다.

 

e-시민과언론은 1999년 창간한 민언련 기관지 <시민과 언론>의 콘셉트를 이은 웹진입니다. 2013년 11월 기존의 심층성에 시의성을 살린 웹진으로 전환하면서 ‘언론포커스’와 ‘시시비비’ 코너를 신설했습니다. 언론포커스는 언론을 포함한 사회 현안에 대한 심층 진단으로 의제를 제시하고, 시시비비는 언론 현상에 관한 전문비평을 선보였습니다.

 

2018년 웹진 발행은 중단됐으나 두 코너는 민언련 홈페이지, SNS뿐 아니라 오마이뉴스, 미디어오늘 등 제휴 언론사를 통해 시민들과 사회적 소통을 강화하는데 크게 기여했습니다. 10여 년 넘는 기간 언론포커스는 언론 이슈 진단과 더불어 미디어정책 방향을 제시하는 민언련의 목소리로, 시시비비는 분야별 전문가의 매체비평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전·현직 언론인을 비롯한 다양한 필자의 다채로운 글을 발굴해온 두 코너를 통합해 우리 사회 현안과 언론문제를 통합적으로 분석하는 미디어 전문칼럼으로 더욱 순발력 있는 대응을 하고자 합니다. 새로운 이름은 ‘민언련 칼럼’입니다.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시민의 눈으로 세상을 해석하고, 시민을 위한 언론 본연의 역할을 주문하고, 시민이 언론의 진정한 주인이 되는 길을 계속 모색할 것입니다. ‘민언련 칼럼’에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민주언론시민연합